본문 바로가기
책책책 이야기/지식비타민

에스디생명공학, '바다제비집 마스크팩', '동물 마스크팩', 마스크팩, '애니멀 라이언 마스크' '애니멀 코알라 마스크'

by 기프트데이 판촉물 2016. 5. 20.





사진캡처 : 에스디생명공학 sdbiotech.co.kr   ,에스디생명공학, 마스크팩,화장품 연구개발기업, SNP화장품, 동물마스크, 바다제비집, 아크시스




동물캐릭터, 바다제비집 마스크팩으로 대박


마스크팩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관광객들이 꼭 사가는 필수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그 중 에스디생명공학이 제조하는 '바다제비집 마스크팩''동물 마스크팩'은 중국에서 1초에 한 장씩 팔리는 마스크팩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중국수출 덕분에 지난 2015년 매출 740억을 기록하며 800% 성장했다. 중국을 제외한 베트남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 등 13개국에서는 작년에 130억 원가량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이 회사의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이은 무려 80%에 달한다.

중국, 동남아시아를 공략한 에스디생명은 이제 미국시장까지 진출할 준비를 하고 있다. 그동안은 외부업체 10여 곳에 화장품 외주를 맡겼지만 본격적인 미국진출을 위해 80억 원을 투자하여 인천 남동공단에 마스크팩 생산을 위한 생산설비 시설을 건설했다. 지난해 아시아 시장에서 인기 상품으로 검증받은 '동물 마스크팩'에 더해 북미 수출용 제품으로 '애니멀 라이언 마스크' '애니멀 코알라 마스크' 등 신제품 8종을 개발하여 미국에 공급했다. 지난 3월에 미국 대형 화장품 멀티숍 '얼타(ULTA)'의 일부 450여 개 점포 입점을 체결했고 내년까지 1000개에 달하는 모든 얼타 점포에 공급할 예정이다.

아시아를 넘어 미국시장에서도 마스크팩이 통할 수 있었던 이유는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겨냥해 차별화된 제품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미국인이 더 선호하는 디자인의 동물 캐릭터를 따로 제작했고 흘러내리는 에센스타입 대신 흘러내리지 않는 크림타입으로 제작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중국시장에서는 중국의 고급 요리 재료인 바다제비집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기초화장품을 출시해 중국 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에서 마스크팩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지난해 미국 법인 설립 이후, 신규 제품 개발 및 라스베이거스 코스모프로프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지속해왔다. 미국 전역 450여개의 얼타 매장 입점은 북미 시장 개척의 첫 신호탄이 됐다. 올해부터는 송승헌을 모델로 기용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국내외 유통망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