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캡처 : 두성특장차 www.doosungmc.com , 특장차 트레일러 제조업체, BCT, 평판, 구즈넥평판, LPG, 캠핑카 취급
끊임없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두성특장차
두성특장차는 약 20여 년 동안 화물 운송용 특수 자동차인 연결자동차를 생산해온 전통 있는 기업이다. 기본적으로 연결자동차는 적재 중량과 차량 중량이 중요한데, 이를 고려하여 강도는 강하지만 무게는 가벼운, 배출 속도까지 빠른 트레일러를 개발하여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는 전체 경제 활동에서 10%를 차지하는 물류비를 절감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데 기여한 굉장히 혁신적인 기술로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최근에는 물류비 혁신 대통령상까지 받았다.
이러한 두성특장차가 최근에는 캠핑차량이라는 새로운 시장 공략하기에 나섰다. 기존의 물류 화물 운송 기술을 적절하게 변형하여 캠핑 차량을 개발하기 시작한 것이다. 국내 캠핑 산업은 6년 새 30%나 성장했으며, 국내 캠핑용 트레일러의 등록 현황은 2008년 250여 대에서 2013년 2000대를 넘어 불과 5년 사이 8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다. 캠핑차량을 이용할 주요 고객인 오토캠핑의 인원은 2011년에 60만 명에 불과했지만 3년 만에 300만 명으로 늘어났다. 두성자동차는 이러한 캠핑카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보고 과감하게 시장진입을 결심했다.
두성특장차가 생산하는 대표적 캠핑카 모델인 D-600R은 현대스타렉스의 완성품 전체를 허가받아 개조하여 캠핑카로 제작된 것이다. 최대 6인까지 수면을 취할 수 있고 쇼파와 테이블, 식탁, 에어컨, 전자레인지, 냉장고 등 모든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한 위성으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고 오디오 음향시설도 마련돼 있어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다. 한국 도로사정을 고려해 차의 무게를 최대한으로 줄였고 전 부품의 국산화에 성공하여 원가절감까지 이뤄냈다.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베트남에 현지회사를 설립해 운영 중이며 지속적인 해외진출로 2020년 1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는 것이 두성특장차의 목표다.
두성특장차의 조성묵 대표는 특장차의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며, 그것이 곧 창조경제의 요체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그러나 조 대표는 “현재 두성특장차가 앞장서 개척하고 있는 캠핑차량 사업은 그 놀라운 성장세에 어울리지 않게 발전에 방해가 되는 제약요건이 많은 편”이라고 말하며 국가차원에서의 규제완화와 적극적인 재정지원을 부탁할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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