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 이야기/지식비타민

라이프핵(Lifehack.org), 불확실성 시대, 탁월한 경영을 위한 7개 포인트

by 기프트데이 판촉물 2016. 7. 1.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에서 기업가는 재빠르게 적응하며 살아남아야 한다. 홍수처럼 밀려오는 정보 속에서 분명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참신한 변화를 꾀할 방법은 없을까. 미국에서 주목받는 라이프코칭 사이트 ̒라이프핵(Lifehack.org)̓이 소개한 탁월한 경영 전략을 세우기 위한 일곱 가지 지침이다. [조선]




탁월한 경영전략을 위한 7가지 지침



미국에서 주목받는 라이프 코칭 사이트 라이프핵(Lifehack.org)’이 소개한 탁월한 경영 전략을 세우기 위한 일곱 가지 지침입니다. 이 지침들을 참고해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에 빠르게 적응하며 성공의 길을 찾아보세요.

1. 단일 목표에 집중하라
기업의 전략은 목표를 달성하는 수단이다. 모든 전략이 목표를 향해 정렬되어 있어야 하며, 그 목표는 늘 하나여야 한다. 기업가는 그 목표를 직원들이 항상 인식할 수 있도록 소통해야 하며, 동기를 부여해야 한다.

2. 직원 교육에 투자하라
기업 구성원들은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는 핵심 요소다. 기업 구성원들이 경영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에 투자해야 한다. 교육을 통해 기업 구성원들에게 잠재한 능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낸다면 기업이 성공할 가능성도 동시에 높아진다.

3. 전통 마케팅과 최신 트렌드를 융합하라
고객에 이메일을 보내는 것은 전통적인 마케팅이며, 소셜미디어 광고, 검색어 광고 등은 최신 마케팅 트렌드다. 한 가지 마케팅 방법에만 집중하지말고, 전통과 최신의 방법들을 동시에 진행하라.

4.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하라
전 세계적으로 보면 사람들은 24시간 인터넷에 접속한다. 따라서 소셜미디어를 통해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잠재 고객들에게 도달하도록 최대한 다양한 매체에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게시물을 올리고 공유해서 퍼뜨려라.

5. 고객에게 양질의 정보를 대량으로 제공하라
기업 웹사이트를 양질의 콘텐츠로 가득 채워서, 고객에게 회사에 대해 알려라.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관심있을 만한 최신 정보들로 채운다면, 고객들은 자주 방문할 것이다. 특히 목표 고객이 자주 찾도록 만든다면, 그 고객은 충성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다.

6. 모바일 접근성이 좋은 웹사이트를 구축하라
기업 웹사이트가 양질의 정보로 가득 차있는 것으로 만족해서는 안된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 기업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절반 이상이기 때문에 이들의 접근성을 최대화해야 한다. 아직 스마트폰 앱을 만들지 않았다면, 당장 만들어라. 앱이 아니더라도 모바일 버전 사이트라도 만들어라. 모바일로 접근하지 못하는 웹사이트는 경쟁에서 뒤쳐질 수밖에 없다.

7. 웹사이트 디자인에 투자하라
모바일 기기로 쉽게 둘러볼 수 있도록 디자인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로 유연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야 방문자가 끊이지 않는다. 다양한 기능이 유연하게 작동할 수 있게 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좋은 기술인력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