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 이야기/경영 경제

경영학콘서트 / 장영재 [기프트데이]

by 기프트데이 판촉물 2012. 11. 28.

 

 

경영학콘서트 / 장영재

 

이 책의 제목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서트이다. 제목부터 마음에 끌린다.

그래서 그런지 여러 다양한 화음이 어울러져 하나의 주제를 전달하는 콘서트처럼 재미있고 흥미 있는 다양한 사례로 현대경영의 여러 주제를 실감 있고 재미있게 소개하였다. 지루하지 않고 흥미와 기대감에 긴장을 늦추지 않고 접하며 즐길 수가 있었다.

 

기업은 감추고 싶고 소비자는 알고 싶은 현대 경영의 비밀!

보이지 않게 세상을 움직이는 강력하고 놀라운 현대 경영

 

. 일상을 지배하는 강력한 힘, 21세기 필수 교양이 된 경영학!

 

- iPad가 나왔는데 왜 스타벅스가 긴장할까?

- 적립카드 한 장 발급받는데 연봉은 왜 묻는 걸까?

- 같은 날, 똑같은 항공편의 똑같은 좌석인데 왜 가격이 천차만별일까?

- 웹서핑을 할 때마다 시도 때도 없이 지름신이 강림하는 이유는?

- 인터넷 검색 사이트 구글이 휴대폰 사업에 뛰어든 이유는?

- 구글의 휴대폰 사업 진출에 마이크로소프트가 긴장한 이유는?

- 버클리 보고서에서 생산성 꼴찌였던 삼성전자가 업계 1위로 올라선 비결은 무엇일까?

- 현대인들은 일상에서 이렇듯 알다가도 모를 상황에 자주 처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해주는 사람이나 책은 찾아보기 힘들다.

 

. 일상을 지배하는 강력한 힘, 경영학

 

- 전직 수학교사 할아버지 도산위기 매점을 살려내다.

- 고객만족경영, 리더쉽, 합리적인 근거의 환경과 시스템, 생산성향상

 

. 같은 항공권도 가격이 천차만별인 까닭

 

- 알다가도 모를 항공요금의 속사정 비행기를 두 번 타는 게 한 번(직항편) 타는 것보다 더 싸다?

 

. 항공사의 수익경영의 특징으로

 

- 기업과 비용중심의 가격책정이 아닌 소비자 가치와 시장중심의 가격정책을 실시한다.

- 같은 물건이라도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에 따라 소비자 분할가격과 서비스 차별화 실현

- 프리미엄고객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고

- 소비자데이터와 고객 분석을 기초로 한다.

 

. 미국에서는 10만 원짜리 책이 한국에 오면 4만 원인 까닭

 

- 고객이 느끼는 상품의 가치와 소비자의 가치기준이나 시장 환경에 따라 가격을 책정

 

. 강연료를 다르게 받는다고 강사가 욕을 먹을까?

 

- 가격차별로 돌 맞았다는 유명인사 본적이 있는가?

 

 

. 항공권을 일찍 구입하면 더 싼 이유

- 국제선 4주, 국내선 2주 이전에 예약결제하면 유리하다고 한다.

- 사업목적, 레저목적의 승객을 목적별로 분류, 가격책정

 

. 적립카드 한 장 발급받는데 내 연봉은 왜 물어?

- 기업은 충성 고객이 필요하다, 고객관계관리(CRM)

 

. 잡지 부스가 꼭 계산대 앞에 있는 이유

- 계산 대기시간의 지겨움을 없애고 매출을 올릴 수 있다.

 

. 어떻게 구글은 정부도 못한 예측을 할 수 있었을까?

- 빗나간 오바마의 노후 차량 보상 프로그램

- 구글, 예측은 우리에게 맡겨라, 인터넷 검색어 데이터 검색패턴은 구글의 알고리즘에 의해 분석

 

. 카지노와 보험회사는 어떻게 돈을 벌까?

- 신의 영역인 불확실성에 도전하다. 불확실성과 의사결정학

과거 마케팅 분야는 경영학 분야 중 가장 감성적인 분야로 평가되어 과학이 파고들기 힘든 분야라고 여겨졌다. 그런데 데이터마이닝 기술은 마케팅 분야가 본격적으로 과학으로 탈바꿈하는 기술적 계기를 마련했다.

― p.114

 

한마디로 재미있게 즐길 수가 있었다. 경영의 본질을 명쾌하고 재미있게 쓴 책이다.

경영이 얼마나 과학적이고 분석적인가를 매우 설득력 있게 들려준다. 또한 첨단 과학과 결합한 경영학 이론들이 실제 경영현장에서 어떻게 위력을 발휘하는지 현장 사례를 통해 생생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젠 과학적 경영기법과 효과적인 의사결정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다. 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활용하여야겠다.

이 책은 시대의 변화를 이끄는 이들 또한 경영을 배우는 이들을 위한 최고의 경영 교양서가 될 것이다.

 

- 장산하늘 - 기프트데이 홈페이지 www.giftday.kr

판매촉진기념,판매촉진상품,판촉물,행사답례품,사은품,홍보물,행사답례홍보,생활용품,단체선물,단체기프트,강남스타일,판촉상품,기프트데이,giftday,장산하늘,답례품,칠순,개업답례품,개업사은품,개업,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