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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책책 이야기/경영 경제

이기는 습관 /전옥표

by 기프트데이 판촉물 2012. 11. 22.

 

Winning Habit 이기는 습관 -전옥표-


2008년 무자년 처음으로 접한 책이다. 제목이 그럴 듯하다.

“이기는 습관“ 이다.

올해는 무조건 이기는 거다, 무조건 1등이다.


실은 작년 11월경에 구입해서 게을러서 우선순위에 밀려서 이제야...

고객을 섬기는 열정 조직이라면 최고 리더부터 말단 조직까지 누구에게나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여기 이 책 한권에 다모여 있다.


저자의 경험론적이고 예리한 포착력으로 고객과 현장의 흐름을 생생하게 기록한 성공노트이다.

아마도 경영학도들에 관계마케팅 교재로 활동해도 멋진 교재가 될 것이다.


이기는 것도 습관이다. 지는 습관, 적당히 하는 습관이 아니라

기필코 ‘이기는 습관’을 체화하라


그저 열심히 일하는 습관이 아니라

‘이기는 습관’을 갖게 하라!

일도 인생도 비즈니스도 습관이 결정한다. 1등도 해본 사람이 하고, 이기는 것도 이겨본 사람이 이긴다. 이기는 습관, 이기는 근성을 가진 사람들은 아주 보잘 것 없는 일에서조차도 끝장을 본다.


총알처럼 움직인다. 동사형 조직


. 고객을 향해 움직이는 “동사형 조직”으로 변신하라

- 명확한 비전과 미션의 공유

- 합리적, 체계적인 프로세스

- 기본이 된 조직문화, 혁신과 창조적 발상

- 고객만족우선의 전사적 마케팅 문화

- 모든 일을 측정 가능한 ‘동사형’으로 표현하라


. 이기는 조직은 열정의 온도가 다르다. 일을 축제로 만들어라

- 우리들은 ‘캐스트’, 일터는 우리의 ‘스테이지’

- 꿈을 공유하라, 목적지를 보여줘라

- 제대로 평가하고 확실히 보상하라

- 없는 열정은 만들어 줄 수 없다.


. 조직을 놓아기르지 마라

- 이기는 습관을 가진 사람 중에서 자신에게 관대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 세상에서 가장 못난 변명, ‘시간이 없어서’


. 고통이 따르는 창조적 혁신에 기꺼이 사활을 걸어라

- 만족하는 순간이 쇠퇴의 시작이다.

- 21세기는 CQ(change Quotient)의 시대다.

- 변화에 적응하는 종만이 살아남는다.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 프로 사관학교


. 인생도 비즈니스도 셀프 마케팅이다.

- 오늘 나의 불행은 언젠가 내가 잘못 보낸 시간의 보복이다. - 나폴레옹

- 인생은 셀프마케팅의 연속이다

- 외모는 가장 기초적인 마케팅 수단이다.

- 남들과 다른 1% ‘프리미엄’ 전략을 가져라


. 세상에 없는 오직 하나 제안서 한 장도 차별화하라

- 보고서. 제안서 한 장도 예술작품처럼

- 나만의 강력한 무기, 차별화 조건


. 당신이 공부할 학교는 바로 지금 이곳이다.

- 학교는 돈 내고 다였지만 회사는 돈 줘가면서 가르친다.


. 조직이 직원에게 해줄 수 있는 최상의 복지는 지독한 훈련이다.

- 프로만이 살아남는다.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한다. 지독한 프로세스


. 프로세스를 정착시켜 조직의 역량을 상향평준화하라

- 확립된 과정은 확립된 결과를 보장한다.

- 세상은 프로세스의 힘으로 돌아간다.


. 목표는 원대하게 평가는 냉혹하게

- 5% 성장은 불가능해도 30% 성장은 가능하다.

- 안 되는 조직일수록 리더의 인심은 후하다.

- 평범한 성과는 ‘성과’가 아니다.


. 디테일의 힘

- 사소한 것이 큰 차이를 만든다.

- 분석하고 분석하고 또 분석하라


. 실패는 가장 좋은 교재

- 이기는 사람은 자신의 실패를 떳떳이 인정하고 공개한다.


마케팅에 올인하라, 체화된 마케팅적 사고


. 전종업원이 마케팅 전략 귀신이 되라

- 전 직원이 마케터다


. 돈은 가장 낮은 곳으로 흘러들어온다. 현장에서 답을 찾아라

- 첫째도 현장 둘째도 현장이다.


. 고객보다 유능한 마케터는 없다. 고개의 잠꼬대까지 경청하라

- 고객 불만은 사라지지 않는다. 다만 진화할 뿐이다.

- 고객이 우는 소리는 맨 나중에 들린다.

- 내 월급은 사장이 아니라 고객이 준다.


. CRM 은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습관이다.

- 누구나 1 대 1을 원한다.

- 내가 기억하면 고객도 나를 기억한다. 고객의 꿈속까지 동행하라

- 내가 번 것은 반드시 고객에게 돌려주라


기본을 놓치지 않는다. 규범이 있는 조직문화


. 인사도 제대로 못하는 조직은 ‘무덤’이나 다름없다.

- 인간에 대한 첫 번째 예의 ‘인사’

- 언제나 준비된 사람, 단정함으로 무장하라


. 웃음이 돈을 부른다.

- 서비스 조직에서의 `웃음‘은 생명줄과 같다.

- 일터는 신나는 놀이터로


. 골 결정력을 높여라

- 성패를 가르는 아침의 미학, 하루를 전략과 함께 열어라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 집요한 실행력


. 바탕 없는 재기발랄함은 수명이 짧다. 성실함을 견지하라

- 물은 깊을수록 소리가 없다.

- 성실없이 진정한 성공은 불가능하다


. 잘하는 사람을 무작정 따라하는 것도 탁월한 전략이다.

- 배움을 청하고 도운을 청하라

- 따라하면 반은 성공한다.


.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는 자가 결국은 큰일을 이룬다.

- 117번 방문하는 끈기와 집념


일등 못했을 때,

한 골을 넣지 못했을 때,

이기지 못했을 때의 경쟁사회에서의 냉혹한 현실이 있음을 말해준다.


열심히 최선을 다했다 이런 말들은 패자의 변명에 불과하다.

머리에 소름이 끼칠 정도로 온 몸이 오싹하다.

결국은 1등, 이기는 자만이, 한 골을 넣은 자만이

행복과 성공의 삶을 쟁취할 수 있다.


골을 넣을 수 있는 正道 등을 꼼꼼하게 챙겨주신 필자에게 감사드린다.

이 한권의 책이

이 시대에 최고의 리더 자리를 쟁취하기위해 밤낮으로 공부하는 젊은이들에게

최고의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믿는다.

- 장산하늘 - 기프트데이 홈페이지 www.giftday.kr

이기는 습관

작가
전옥표
출판
쌤앤파커스
발매
2007.04.17
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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