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을 액자에 보관하는가? 심장에 보관하는가?
2014-09-22
글로벌 초 일류기업의 요건 중에 건강한 기업문화가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준비사항이 있는데 대표적인 것을 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ㅡ 비전을 액자에 보관하느냐 심장에 보관하느냐?
ㅡ 비전의 표현을 잘 해야 하는데 일본 자동차 메이커인 혼다가 미국 자동차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 전에 선포한 비전은 이렇습니다. "1999년 1월 5일 오후 5시 뉴욕 23번가 앞 맥도널드 앞에 한시간을 서 있을테니 그 앞에 혼다 차량이 5대 지나가게 하라."
ㅡ 어떤 상황속에서 절대 양보하지 말아야 할 가치가 무엇인가?
ㅡ 5년 동안 이룰 비전의 타임스케줄을 수립해야 한다.
ㅡ 직원들이 가치관으로 통제되게하라.
ㅡ 기업오너는 웃음, 분노, 연설,농담, 칭찬, 훈계 등 모든 행동에서 확고한 가치관의 일관성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조소의 문화, 반문화가 생긴다.
- 남충희 전 경기도청 경제정무부지사 -
'책책책 이야기 > 지식비타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락 오바마, 미국대통령, 토론의 달인 ,토론의 달인 오바마가 버벅거린 이유 (0) | 2014.09.23 |
---|---|
카운텍, countec, 이종우 사장, 의약품계수기 , 국시장점유율 90% 장악하고 난 뒤에는 (0) | 2014.09.23 |
농우바이오, 세농종묘, 표만문 세농종묘 대표. 중국 무우와 당근 시장을 휩쓴 농우바이오 (0) | 2014.09.19 |
소득 양극화, 초고가, 초저가, 로만손시계, 롤렉스시계, 비싸거나 싸거나, <中間 시장>중간시장 소멸 (0) | 2014.09.19 |
키자니아, 하비에르 로페즈 키자니아 최고경영자, 멕시코에서 출발한 키자니아, 상상력 비즈니스 (0) | 2014.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