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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룩 New Look 게리 데이비스(Davies) 영국 맨체스터 비즈니스 스쿨(MBS) 교수 / 규모,입지 등은 같은데 매출액이 차이 나는 이유

by 기프트데이 판촉물 2014. 6. 20.

규모,입지 등은 같은데 매출액이 차이 나는 이유

2014-06-20

좋은 통계는 사업이나 인생에 큰 통찰을 줍니다. 종업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하고, 기업도 성장한다는 주장을 뒷바침하는 실험이 있네요. 조선일보 2014. 6. 14. 보도를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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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패스트 패션 브랜드 뉴룩(New Look)의 런던 매장과 맨체스터 매장은 둘 다 시내 한가운데 있고, 크기도 거의 같다. 게다가 똑같은 교육 훈련을 받은 같은 수의 직원이 같은 월급을 받고 일한다. 그런데 맨체스터 매장은 단골도 많고 새로 유입되는 고객 수도 많으며 매출도 분기마다 성장하는데, 왜 런던 매장은 고객 숫자가 날로 줄고 매출도 떨어지는 걸까.


게리 데이비스(Davies) 영국 맨체스터 비즈니스 스쿨(MBS) 교수는 뉴룩을 포함해 건설사, 백화점, 은행 등 각기 다른 9개 회사의 56개 매장에서 고객 총 2575명과 종업원 1732명을 설문 조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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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기, 종업원 수, 급여가 같은 매장을 골라 비교했다. 고객에게는 해당 기업을 얼마나 신뢰하는지, 그 기업이 얼마나 사회에 공헌한다고 느끼는지 등을 묻고 1부터 10까지 점수를 매기게 했다. 종업원에게도 같은 질문을 하고 점수를 매기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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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매긴 점수와 종업원이 매긴 점수는 달랐다. 흥미로운 것은, 종업원이 매긴 점수가 고객이 매긴 점수보다 높은 매장일수록 성과가 확연히 좋았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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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업원 점수가 고객 점수보다 더 높은 매장은 이듬해 매출이 평균 18%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고객 점수가 종업원 점수보다 높은 경우에는 이듬해 매출이 약 18% 줄어들었다. 뉴룩 역시 성과가 좋은 맨체스터 매장은 종업원 점수가 고객 점수보다 높았던 반면, 성과가 저조한 런던 매장은 그 반대였다.

윤형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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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사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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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의 회사에 대한 만족도, 행복지수를 측정해보세요. 그리고 분기별로 추이를 보세요. 그러면 회사가 성장하고 있는지 정체되고 있는지를 알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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