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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캅 레이캅코리아 이성진 침구청소기 / 우리나라 가전제품의 무덤, 일본에서 성공한 레이캅

by 기프트데이 판촉물 2014. 4. 14.

 

​캡처 : 레이캅 www.raycop.kr

[전략] 우리나라 가전제품의 무덤, 일본에서 성공한 레이캅

2014-04-14

생활의 불편을 제대로 해결하면 그곳에서 혁신이 납니다. 집먼지진드기 등을 청소해주는 가전제품으로 대박을 낸 레이캅 사례를 보세요. 한국경제신문 2014.4.9.에 보도된 내용을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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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캅은 실내 침구류 등에 서식하는 집먼지진드기의 사체나 배설물 등이 미세먼지와 결합한하우스더스트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가정에서 손쉽게 침구류를 청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가전제품이다. 레이캅코리아는 지난해 전 세계 약 300만대 누적판매를 기록해 약 11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250억 원보다 3배 이상 많이 늘어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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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978년 설립된 레이캅코리아(이전 부강샘스) 36년간 스프링·냉간단조 제조를 통한 자동차의 핵심 부품과 다국적 기업의 전자부품 사업과 함께 2007년부터 건강 가전사업부를 만들어레이캅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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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캅은 의사로 일하던 이성진 레이캅코리아 대표가 침대, 이불 등에 있는 먼지, 진드기 등을 없애기 위해 만든 제품이다. 이 대표는의사 생활을 하면서 피부병에 고통받고 시달리던 아이들을 치료해 주고 싶어서 제품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레이캅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국내에서 거둔 성공을 바탕으로 2008년부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일본·중국·미국 등 세계 24개국에 수출되는 레이캅은 2012년 해외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고, 지난해 해외에서 거둬들인 매출이 300억 원대를 넘었다.

레이캅코리아는 해외시장 가운데 일본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진입 장벽이 높고 까다로워한국 가전의 무덤으로 불리는 일본 시장에서는 2012년 현지 법인을 설립한 이후 요도바시카메라, 비쿠카메라 등 1400여 곳의 주요 가전 매장에 잇달아 입점하는 등 선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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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지난해에는 일본의 한 언론에서 선정한 ‘2013년 히트 상품 베스트 30’에서 8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레이캅은 국내 가전제품으로는 최초로 애플의아이팟미니와 필립스에어프라이어등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히트 상품들과 함께 당당히 10위권 내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또 자녀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 가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시장에도 법인 설립에 나서면서 온라인쇼핑몰과 전자전문매장, 백화점 등의 유통채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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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해외 진출에 힘입어 레이캅코리아의 올해 매출은 1500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37% 늘어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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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침구청소기 시장을 형성해블루오션을 개척한 레이캅코리아는 기능이 한층 높아진 신제품 레이캅RS를 내놓고 제2의 도약에 나서고 있다. 신제품은 하우스더스트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레이클린 메커니즘을 적용한 최적 설계가 특징이다. 일본도쿄알레르기연구소에 따르면 레이클린 메커니즘을 통해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침구 속 집먼지를 3분에 90% 이상 제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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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대표는침구청소 기술력이 집약된 레이캅RS는 해외 소비자로부터 사랑받을 제품이라며레이캅이 침구청소기 시장을 이끌어온 선도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R&D)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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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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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사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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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의 불편한 곳은 여전히 많다. 즉 비즈니스 기회는 여전히 많다. 더구나 계속 발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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