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 이야기/지식비타민

아, 54년된 에스콰이아

by 기프트데이 판촉물 2014. 3. 11.

 

 

사진출처: www.esquire.co.kr

 

기프트데이

 

[전략] , 54년된 에스콰이아

2014-03-10

명품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우리나라 제품 중에 글로벌 명품 중에 휴대폰, TV, 세탁기, 냉장고, 조선 등은 있습니다. 하지만 패션쪽은 왜 없는 걸까요? 54년이나 된 에스콰이아 구두가 온갖 시련을 다 겪고 있네요. 54년이면 천하를 제패하고도 남을 시간인데 왜 그렇게 되었을까요? 한국경제신문 2014.3.5. 등 대부분의 언론에 난 에스콰이아 기사를 보겠습니다.

=============

54
년 역사를 지닌 국내 중견 제화업체 에스콰이아가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 신청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스콰이어 관계자는 5 "매출과 영업이익 감소 등으로 재정 상황이 나빠져 채권단이 워크아웃 신청을 검토 중"이라며 "워크아웃 신청 여부는 이른 시일 내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에스콰이아 최대주주인 사모펀드 H&Q AP 코리아는 지난 주 저축은행 대출금 만기 연장에 실패하자 채권단에 워크아웃 여부를 결정해달라고 요청했다는 것. KB국민은행 등 에스콰이아 채권단도 지난 3일 긴급회의를 열어 에스콰이아의 워크아웃 신청 여부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스콰이아가 금융권에 진 부채 규모는 지난달 말 기준 약 980억 원이다
.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
시 사 점 =

한때의 시대를 풍미했던 에스콰이아. 브랜드 없이는 생존이 어렵다는 것을 다시금 일깨워줍니다. 요즘 시대에 브랜드는 어떻게 키워집니까? 회사가 잘 나갈때, 어느정도 자금 여유가 있을때 글로벌 명품으로, 아니 최소한 아시아 시장이라도 제대로 진출했으면 이런 결과가 나왔을까요? 에스콰이아 사례를 제대로 분석한 보고서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타산지석으로 삼게

 

​ 지타의 지식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