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 이야기/경영 경제

리포지셔닝 (Repositioning)/잭 트라우트/이유재 옮김 [기프트데이]

by 기프트데이 판촉물 2012. 11. 28.

 

 

. 이 책을 접하고 나니 MBA강의를 다시 수강하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진다. 내용이 충실하다.

 

. 표적시장마케팅에 있어서 STP실행과정은 Market segmentation(시장세분화),

targeting(표적시장선정), Positioning(포지셔닝) 3단계로 이루어진다.

 

. 포지셔닝이라는 개념이 기업 세계에서 중요하게 부각되는 동안, 상대적으로 덜 주목받아 온 것이 바로 ‘리포지셔닝’이다.

 

. 이제는 리포지셔닝이라는 개념이 조명되어야 할 시기이다.

- 이유는 ‘3C’로 설명하면, 경쟁(Competition)과 변화(Change), 위기(Crisis)가 그 것이다.

 

. 기업이 포지셔닝과 리포지셔닝의 의미를 이해하고 실천한다면 오늘날과 같은 고도의 경쟁사회에서 생존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리포지셔닝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태어났다.

 

. 경쟁의 리포지셔닝 상대를 공격할 때 조심하라

- 때로는 그 누구도 승자가 되지 못한다.

 

. 약점 찾기

- 시장선도자의 약점, 강점을 찾아서 공략

 

. `가격`은 좋은 전략이 아니다.

 

.리포지셔닝

- 차별화 시켜라

-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라

- 의인화 시켜라

- 카테고리를 리포지셔닝

- 이름을 바꿔라

 

. 진화는 현실이다.

- 진화는 절대절명의 과제이다.

 

. 어떻게 진화할 것인가?

- 기존브랜드로 남을 것인가 하위브랜드 또는 새브랜드로 만들 것인가.

 

. 덩치가 클수록 변화하기 힘들다.

- 큰덩치는 클수록 변화하기 힘들다.

- 거래기업은 스스로를 공격하지 못한다.

- 거래기업은 조직화하기 어렵다.

- 덩치가 클수록 수익성이 떨어진다.

 

. 리포지셔닝의 정석

- 리포지셔닝은 인내와 끈기를 요구한다.

- 리포지셔닝이란 대중의 인식을 재조정하는 것이지 인식을 완전히 바꾸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 리포지셔닝은 용기있는 자의 선택이다.

 

- 추진 시에 단순함과 명쾌함이 정답이다.

 

- 장산하늘 - 기프트데이 홈페이지 www.giftday.kr

판매촉진기념,판매촉진상품,판촉물,행사답례품,사은품,홍보물,행사답례홍보,생활용품,단체선물,단체기프트,강남스타일,판촉상품,기프트데이,giftday,장산하늘,답례품,칠순,개업답례품,개업사은품,개업,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