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 이야기/지식비타민

한류 싸이 소주광고 영국 / 여전히 한류는 거세다

by 기프트데이 판촉물 2014. 4. 29.

 

[전략] 여전히 한류는 거세다

2014-04-29

이번 세월호 참사는 우리 국민에게 엄청난 슬픔과 좌절을 안겼지만 세계는 한류의 거대한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이 2014.4.28일 보도한 내용을 보면

=============

영국 중산층 사이에서 한국 식품과 소주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영국 일간 더타임스가 26(현지시간)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영국의 고급 슈퍼마켓 체인인 웨이트로즈에서 소주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42% 늘어났다. ‘강남스타일로 세계적 슈퍼스타가 된 가수 싸이가 소주 광고모델을 맡은 것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웨이트로즈에서는 김치 재료인 배추를 비롯해 참기름과 두부 등 한식 재료의 매출도 늘어나고 있다고 더타임스는 전했다. 웨이트로즈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한식이 길거리 음식 시장의 틈새 상품에 그치지 않고 자기 집 주방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음식으로 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관계자는한식은 베트남·중국 음식에서 느껴지는 달고, 짜고, 시고, 쓴맛을 다 갖추고 있으면서 아주 가볍다서로 나눠 먹는 음식으로도 아주 훌륭하다고 말했다.

영국 일간지 인디펜던트도 지난해 11월 한식이 새롭게 유행하는 아시아 음식으로서 현지인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며 한식에서 영향을 받은 포장마차식 이동식당이 잉글랜드·스코틀랜드에서 확산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김보라 기자

=
시 사 점 =

거세지는 한류에 뛰어 들어야 한다.

 

​지타의 지식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