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 이야기/책 속의 좋은 글

타잔 마케팅

by 기프트데이 판촉물 2013. 6. 17.

 

타잔 마케팅


타잔 마케팅

저자
김영한 외 지음
출판사
물푸레 | 2002-07-28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25년간 세일즈와 마케팅에 종사했으며 국민대 경영 대학원 교수로...
가격비교

 

 

 

 

정글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먹이를 찾아 내고, 먹이를 취득하는 방법을 빨리 배워야 한다. 타잔은 수시로 나무 위에 오르거나 높은 곳에 올라가서 새처럼 정글의 구조에 대해 조사하고 연구하였다.

 

 

 

나무숲은 어디가 울창하며, 강과 호수는 어디에 있으며, 폭포와 동굴의 위치는 어디인지 파악하였다. 또 그는 먹을 수 있는 식물은 어디에 있고, 호수에 서식하는 물고기와 그것을 잡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연구하였을 것이다.

 

 

 

세일즈맨을 시작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은 어디에 고객이 있는지를 잘 모른다는 점이다. 특히 기업체나 공공 기관의 영업을 맡은 사람은 거대한 빌딩 정글 속의 어디에 고객이 숨어 있는지를 모르고, 무작정 이 건물 저 건물을 헤매고 다녀 보았자 문도 열고 들어갈 수 없다.

 

 

 

빌딩 로비마다 수위가 지키고 있고, 간신히 그 곳을 통과한다 하더라도 사무실마다 보안 장치가 되어 있어 접근이 어렵기 때문이다. 빌딩숲에서 가망 고객을 찾아 내는 일은 정글에서 좋은 먹이를 찾아 내는 일처럼 쉽지 않은 일이다. 시장을 조사하여 시장을 세분화하고, 표적 시장을 정하여, 그곳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해야 한다

 

 

 

 

 

 

 

* 타잔 마케팅의 12가지 법칙

 

 

 

1법칙 : 새처럼 밀림을 보라 (가망 고객 발굴)

 

2법칙 : 시장 정글의 법칙을 이해하라 (고객과의 접점)

 

3법칙 : 핵심 역량을 키워라 (고객 접근)

 

 

 

4법칙 : 리더의 꿈을 키워라 (목표 설정)

 

5법칙 : 제품의 밧줄을 찾아라 (세일즈 포인트)

 

6법칙 : 돌창을 이용하라 (유리한 무기)

 

 

 

7법칙 : 공격하기 전에 니즈를 생각하라 (1분 리허설)

 

8법칙 : 고객을 부르는 소리를 질러라 (프로모션)

 

9법칙 : 팬티만 입고 뛰어라 (세일즈맨십)

 

 

 

10법칙 : 제인과의 사랑을 지켜라 (고객 만족)

 

11법칙 : 맹수를 파트너로 만들어라 (파트너)

 

12법칙 : 내부 고객의 도움을 받아라 (내부 마케팅)

 

 

 

 

 

 

 

- 김영한,장정빈 / 타잔마케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