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는 언제나 소비자의 마음속에 있는 거죠” 마케팅은 브랜드가 아니라 소비자 인식
의 싸움이며 기업의 제품이 아무리 좋다고 생각해도 소비자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면 그것으로 끝인 것이다.
백문이 불여일견(百聞이不如一見)이라는 말이 있다. 체험마케팅을 표현하는데 아주 적합한 말이 아닐 수 없다.
“제품은 공장에서 만들어지지만 브랜드는 고객의 마음속에서 만들어진다”는
오길비의 말처럼 체험마케팅은 충성고객, 평생고객을 확보하는데 매우 강력한 전략이 되고 있다.
비용 대비 광고 홍보 효과는 높습니다.
"만족한 고객은 당신기업의 최상의 판매원이다"라는 금언은 마케팅 관리자에게 구전의 중요성을 제시합니다.
즉 만족한 고객은 친구들과 친척들에게 구입하도록 영향을 주며 불만족한 고객은 판매를 방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