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어록] 트렌드 보다 어디에서 망할 것인지도 생각해보면
"트렌드를 쫓기보다 기업이 망할 가능성이 어디에 있나부터 찾아야 한다. 성장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한다.
기업이 망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고민하다 보면 실적 쌓기에 급급해서 못 보던 것들이 보일 것이다.
시나리오대로 악재가 생기면 준비가 돼 있으니 리스크를 줄일 수 있고, 다행히 악재가 안 생긴다 해도 변화에 대한 대응능력이 높아질 것이다.
저명한 학자의 전망을 신봉하거나 지식을 쌓으려고 매달릴 필요도 없다.
변수 발생 가능성을 상상하고 고민하다 보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경영 리스크도 줄일 수 있다.”
- 피터 비숍, 미국 휴스턴대 명예교수 -
= 시사점 =
트렌드나 망하는 경우나 본질을 추구하면 보인다. 기업은 왜 망하는가? 원칙과 시스템이 없기 때문이다. 원칙과 시스템은 무엇인가?
- 피터 비숍, 미국 휴스턴대 명예교수 -
= 시사점 =
트렌드나 망하는 경우나 본질을 추구하면 보인다. 기업은 왜 망하는가? 원칙과 시스템이 없기 때문이다. 원칙과 시스템은 무엇인가?
'책책책 이야기 > 지식비타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미테크, 신승철 대표, 리핏캠, 초소형카메라 (0) | 2016.05.11 |
---|---|
노키아 몰락의 생생한 과정, 핀란드, 관계지향적·관계의존적인조직 (0) | 2016.04.01 |
엔유씨전자, 김종부 회장, 생활가전기업, 갤럭시원액기, 주방가전, 건강가전, 홍삼제조기, 약탕기, 녹즙기, 분쇄기, 믹서기 (0) | 2016.04.01 |
월마트, K마트, 지배구조체제, 경영체제 (0) | 2016.04.01 |
성공하는 사업의 7가지 원칙, 존 뮬린스, 런던비즈니스스쿨(LBS) 벤처창업학과의 학과장 (0) | 2016.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