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중에 비타민을 뿜어내는 발상
2014.12.29 조회 : 38
세상은 가끔 역발상으로 접근할 필요
가 있습니다. 공기를 다 빨아들여서 공
기를 청소할수 있죠. 하지만 공기 중에
비타민을 뿜어내면 어떻게 될까요? 이
를 실현한 것이 에어비타라는 제품인
데 조선일보 2014.12.8. 보도내용을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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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청정기 회사인 에어비타 이길순
(51) 대표는 올해 박근혜 대통령의 해
외 순방에 3차례 동행했다. 중국 시진
핑(習近平) 주석이 올 7월 방한했을 때
열린 한·중 경제통상협력 포럼에서도
이 대표는 박 대통령 옆에 서서 주목을
받았다.
이 대표는 '필터가 없는 공기청정기'라
는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낸 '주부
CEO(최고경영자)'다. 기존의 공기청
정기는 내부 필터로 공기 중의 먼지를
걸러내는 역할이 주 기능이었다. 이 대
표는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 음이온 공
기청정기 시장을 만들어 선도해왔다.
"에어비타 청정기에서 나오는 음이온
은 공기 중의 먼지와 유해 세균, 바이러
스 등을 없애줍니다. 한 달 전기료가
100원 정도밖에 안 될 정도로 절전 기
능도 넣었어요."
2008년 16억원에 불과하던 이 회사
매출은 지난해 110억원으로 늘었고,
올해는 16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
다. 하지만 시작은 미약했다. 2001년
음이온 기능에 주목해 첫 제품을 출시
했지만 아무도 물건을 사려 하지 않았
다. "대기업 브랜드를 단 제품이 아니
면 한국 시장에선 유통망을 뚫기가 어
렵더군요. 그래서 먼저 해외시장을 공
략하기로 했죠."
에어비타 공기청정기는 2005년 스위
스 제네바의 국제발명전시회에서 금상
및 특별상을 받으면서 이름을 알렸다.
같은 해 독일에서 열린 '국제 아이디어
발명 신제품 전시회'에서도 동상을 받
았고 독일 홈쇼핑에 소개돼 단숨에 12
억원어치를 판매했다. 일본 도요타자
동차에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납품하기
도 했다. 현재 이 회사 제품은 해외 26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한국에서도 '발
명의 날' 대통령상, 장영실 산업기술대
상 등을 받으며 시장을 개척했다.
두 아이의 엄마인 이 대표는 "아이가
사용할 때 효과가 있어야 한다는 엄마
의 마음으로 제품을 개발한 것이 시장
에서 좋은 반응을 얻는 것 같다"고 말
했다.
김진 기자
= 시 사 점 =
혁신적 제품일수록 해외로 나가라. 아
직 우리나라는 혁신적 제품을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다. 창조경제가 안
착해서 혁신제품이 제대로 평가받으려
면 세월이 얼마나 흘러야 할까?
출처 : 조선일보 2014.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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