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촉물 2단우산
요즘 인기있고 고객들에게 호평받는 2단우산을 모아서 추천합니다. 잘나가는 고급 2단우산입니다.
“브랜드는 언제나 소비자의 마음속에 있는 거죠” 마케팅은 브랜드가 아니라 소비자 인식
의 싸움이며 기업의 제품이 아무리 좋다고 생각해도 소비자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면 그것으로 끝인 것이다.
- 우산 이야기 [조엘 오스틴]
이것은 우산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를 보면서 작은 선행도 남에게 베풀면 그것이 임신해서 돌아온다는 말과 같은 맥락으로....
한 번은 야구 경기가 끝나서 차를 타고 주차장을 나서는데 비가 오기 시작했다.
차를 멀리 주차한 사람들이 비를 맞으며 걸어가야 할 것을 생각하니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수백 명 되는 것 같았습니다. 제 차 뒷자리에 우산이 한 개 있었습니다.
차를 옆에 대고 창문을 내리고 서 있는데 젖지 않으려고 전단지로 머리를 가리고 지나가는 두 여자 분이 있었습니다.
제 우산을 가지라고 주었습니다 제가 그 우산을 주었을 때 그 분들은 마치 1000불을 받은 것처럼 좋아 했습니다.
그리고 매우 흥분해서는 한 분이 다른 친구를 가리키며 "지금 얘가 하나님께 우산 하나 있었으면 좋겠어요. 라고 기도했어요."
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아마도 하나님께서 당신의 기도를 들으셨나 봐요. 여기 조엘이라는 사람이 배달하는 우산 받으세요"하고
우산을 건네 주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저의 그 우산은 10년이 넘은 것이었습니다.
오래되고 낡았으며 5불 주고 산 우산이었습니다.
몇 달 후 호텔을 나오는데 비가 오고 있었습니다. 그 때 호텔 직원이 우산 두 개를 합쳐 놓은 것 같은 크기의 멋진 우산을 들고 있었습니다.
그는 친절하게 저희 부부를 차까지 데려다 주었습니다.
제가 차 문을 닫으려고 하는데 우산이 있으시냐고 호텔직원이 물어봤습니다.
없다고 하자 그는 우산을 접어 물을 털고 호텔에는 많이 있으니 이 우산을 가져가라
주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 너무 감사했습니다. 낡은 5불짜리 우산을 주었더니 하나님께서 두 배나 좋은 우산을 주셨습니다.
우리 회사 우리 매장을 찾아 주신 고객에게 회사 로고가 새겨진 우산을 비치해 두었다가 비가 오는 날 우산이 필요한 고객에게
드리면 그 고객은 평생 충성고객이 될 것입니다.
부족하고 힘든 사람들에게 베풀고 도와주면 고마움이 나중에 몇 배로 임신해서 돌아 온다고 합니다.
귀한 분에게 전하는 선물입니다.
여기에 귀사의 멋진 로고를 인쇄해서 사람에게 투자하세요.
장사란 돈을 벌기 위한 것이 아니라, 사람을 얻기 위한 것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百聞이不如一見)이라는 말이 있다. 체험마케팅을 표현하는데 아주 적합한 말이 아닐 수 없다. “제품은 공장에서 만들어지지만 브랜드는 고객의 마음속에서 만들어진다”는 오길비의 말처럼 체험마케팅은 충성고객, 평생고객을 확보하는데 매우 강력한 전략이 되고 있다.
준비된 서비스 제품 – 삼성 에버랜드
에버랜드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 특히 에버랜드의 고객만족 서비스경영은 유명하다. 에버랜드에는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의 일화가 많다. 한 번은 에버랜드 눈썰매장 간이화장실에서 젊은 주부가 시어머니가 물려준 금반지를 잃어 버렸다. 그러자 한 직원이 손에 고무장갑을 끼고 변기통을 다 뒤져서 그 금반지를 찾아주었다.
또 한 번은 시골에서 계원들과 놀러 온 할아버지가 일행을 이탈해서 산속으로 올라가고 있었다. 직원이 따라가 보니 그만 옷에 배설물을 흘려서 계원들 몰래 닦으러 간 것이다. 직원이 이 할아버지를 모시고 와 옷을 빨아 말려 주었다. 이 할아버지와 금반지를 잃어 버렸던 아주머니가 에버랜드의 열성홍보맨이 되었음은 자명한 일이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 이하생략“ - 김춘수 / 꽃 -
◎ 임상옥의 상도 ( 성실, 신용, 예지력 )
“장사란 돈을 벌기 위한 것이 아니라, 사람을 얻기 위한 것이다.
장사란 이윤(돈)을 남기기 위한 것이 아니라, 사람을 남기기 위한 것이다."
장사란 결국 사람에게 투자하는 것이다
◎ 개성상인의 商道 (무시로 장수)
• 足 = 부지런히 소비자와 접하라
• 口 = 고객과 만나 보고 들은 세상 이야기를 많이 하라
• 親 = 고객과 친해져라
• 信 = 약속을 지키고, 외상, 에누리로 믿음을 갖게하라
• 商 = 고객과의 우호관계를 가진 다음 물건을 팔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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