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법칙
2015-12-22
서비스 부문에서 말콤 볼드리지 상(미국 품질 대상)을 수상한 페덱스에는 1:10:100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불량이 생길 경우 즉각적으로 고치는 데에는 1의 원가가 들지만,
책임소재나 문책 등의 이유로 이를 숨기고 그대로 기업의 문을 나서면 10의 원가가 들며,
이것이 고객 손에 들어가 클레임으로 되면 100의 원가가 든다는 법칙이다.
- FedEx 법칙 -
= 시사점 =
폭스바겐이 입증했다.
'책책책 이야기 > 지식비타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패스, 이병구 회장, 반도체용 부품소재 전문업체, 반도체 패키징, 플립칩,범핑 (0) | 2015.12.23 |
---|---|
푸르고팜, 김종락 대표, 통합적 사전예방 방역시스템, 공간살균, 퓨리스틱, 케이세이퍼 (0) | 2015.12.23 |
패션그룹형지, 최병호 회장, 종합패션유통, 여성복, 남성복, 골프웨어, 스포츠, 학생복 (0) | 2015.12.22 |
맥도날드, 햅버거, 맥도널드 햄버거규격, 디테일 경영 (0) | 2015.12.22 |
김승영 에스엠무역상사 대표 "계약서 없이 8년간 거래…자원무역은 신뢰다" (0) | 2015.12.22 |